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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쥬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Property 정리

1. 헤더파일 경로 설정



프로젝트->Property 에 들어가서 C/C++ 옵션의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 에 헤더파일 폴더경로를 넣어두면 해당 헤더파일을 프로젝트 내에서 include 할 수 있습니다.


2. lib 파일 경로 설정


Linker->Input 에 Additional Dependencies 에서 동적 라이브러리 파일의 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라이브러리 경로를 설정하지 않더라도 코드 내에서 #pragma comment(lib, "opengl32.lib") 와 같은 키워드를 이용해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빌드 단계에서 커맨드 명령어 실행하기


Build Events 에서 빌드 단계별로 실행될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데, Pre-Build Event의 커맨드 라인은 빌드가 시작되기 전에 실행되고 Pre-Link는 링크단계 전에, 그리고 Post-Build Event는 빌드가 끝난 후에 실행됩니다. 또한 명령어는 일반적으로 CMD (도스) 명령어를 따르지만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42x5kfw4.aspx 목록에 나와있는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