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Sound)
사운드는 게임을 개발하면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사운드를 재생하는 액션이 따로 있는데..
간단한 내용이니 별다른 설명없이 바로 프로젝트에서 사운드를 사용해봅시다.
저처럼 프로젝트를 새로 만드셔도 상관없고.. 기존의 프로젝트에서 실습해보셔도 상관 없습니다.
상단메뉴에 사운드 생성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위와같이 사운드 설정창이 나옵니다.
일단 위 배경음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파일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
원하는 파일 중 하나 아무거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자동으로 설정이 되기때문에 별다른 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OK' 를 눌러 작업을 끝냅시다.
.. 이제 끝입니다! 그냥 실행하고자 하는 부분에서 [Main1] 탭에있는 사운드 재생 액션을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Create 이벤트에 넣어서 인스턴스가 생성될 때 사운드가 재생되도록 하였습니다.)
----------[Play Sound]------------
sound : 재생하고자 하는 사운드
loop : 반복여부
------------------------------------
재생하려는 사운드로 설정 하신 후, 'OK'를 눌러주세요. 그 후 오브젝트를 룸에 배치해서 게임을 실행해서 음악이 재생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번 강좌는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사운드 리소스를 추가하신 후, 액션으로 사운드를 재생해주는 작업 외엔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사운드를 게임에 첨가하는 것 자체가 큰 의미를 가집니다. 공포영화도 사운드가 없다면 무섭지 않거든요.. 아마..
다음 강좌에서는 변수 & 조건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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